윈도우11 저장 공간 늘리기: 디스크 정리 도구와 설정 메뉴 활용

윈도우11 저장 공간 늘리기: 디스크 정리 도구와 설정 메뉴 활용

윈도우 사용자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겪게 되는 공통적인 문제 중 하나는 디스크 공간이 부족해지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업데이트, 임시 파일 등이 계속 쌓이면서 시스템의 성능 저하 및 저장 공간 부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시스템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윈도우 11에서 제공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설정 메뉴를 통해 임시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과 디스크 정리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컴퓨터의 저장 공간을 확보하고 시스템 성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메뉴를 통해 임시파일 삭제하기

1. 작업 표시줄의 검색 창에 ‘설정‘이라고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서 [설정]를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줄의 검색 창에 '설정'이라고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서 [설정]를 선택합니다.


2. 설정메뉴 중에서 [시스템]을 선택한 후 [저장소] 항목을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 중에서 [시스템]을 선택한 후 [저장소]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임시파일]을 선택합니다.

[임시파일]을 선택합니다.


4. 삭제할 임시파일의 종류를 선택한 후 [파일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합니다.

삭제할 임시파일의 종류를 선택한 후 [파일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합니다.

2. 디스크 정리 도구를 활용하기

1. 작업 표시줄의 검색 창에 ‘디스크 정리‘라고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서 [디스크 정리]를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줄의 검색 창에 '디스크 정리'라고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서 [디스크 정리]를 선택합니다.


2. 드롭다운 메뉴에서 정리할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단일 드라이브인 경우 자동으로 선택되며 이 단계는 생략됩니다.)

3. 디스크 정리 도구가 스캔을 완료하게 되면 삭제할 파일의 종류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삭제할 파일의 종류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삭제합니다.


4. ‘디스크 정리’ 창이 나타나면 [파일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한 파일을 삭제합니다.


☞ 두 가지 방법을 모두 활용하여 시스템의 저장 공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이러한 과정을 진행하면 컴퓨터의 성능을 유지하고 필요 없는 파일로 인한 저장 공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관련 이전 게시글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