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가상 데스크톱 기능 사용법 및 단축키

윈도우 11 가상 데스크톱 기능 사용법 및 단축키

윈도우11에서는 작업 환경을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게 가상 데스크톱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C 작업을 하다 보면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게 됩니다. 대부분 직장에서는 업무적으로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작업하기 때문에 듀얼 모니터를 필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에서는 대부분 노트북이거나 모니터 한 개를 사용합니다. 이럴 때 가상 데스크톱을 만들어 사용하시면 좀 더 쾌적한 PC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업무적으로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고 저 같은 경우에는 아내가 가끔 제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PC를 잘 사용할 줄 몰라서 저장하지 않고 파일을 닫는 경우가 많아 데스크톱으로 분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윈도우 11 데스크톱 기능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죠. 그리고 마우스 조작이 간편하기 때문에 굳이 단축키를 외우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포스트 기준 – 윈도우 11 홈에디션

▼ 작업 표시줄에 [작업 보기] 아이콘이 없는 경우에는 [작업 표시줄] 설정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 설정에서 작업 보기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새 데스크톱 만들기

1. 작업 표시줄에 있는 [작업 보기]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거나 클릭합니다. (단축키: WIN + Tab)

2. 새 데스크톱 [+] 버튼을 클릭하여 만듭니다. (단축키: WIN + Crtl + D)

작업 표시줄에 있는 작업 보기에서 새 데스크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설정 하기

☞ 설정하고자 하는 데스크톱에 마우스 우 클릭하면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1) 이름 바꾸기: 데스크톱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왼쪽으로 이동: 데스크톱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시킵니다. (단축키: Alt + Shift + 왼쪽 화살표)

3) 오른쪽으로 이동: 데스크톱 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단축키: Alt + Shift + 오른쪽 화살표)

4) 배경 선택: 데스크톱을 잘 구분할 수 있게 배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닫기: 데스크톱을 닫습니다. 데스크톱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은 다른 데스크톱으로 이동됩니다.

작업 보기 설정 메뉴로 데스크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닫기

☞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데스크톱은 닫기 합니다.


1. 닫기 할 데스크톱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나오는 메뉴 중에서 [닫기]을 클릭하거나 데스크톱에서 [X]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현재 데스크톱 화면 닫기 단축키: WIN + Ctrl + F4)

→ 데스크톱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은 다른 데스크톱으로 이동됩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데스크톱은 닫기 할 수 있습니다.


▼ 데스크톱 사용 예시

데스크톱 사용 예시 화면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를 부탁 드립니다.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윈도우 관련 이전 게시글

윈도우11 작업 표시줄 위치(왼쪽, 가운데) 변경, 자동 숨기기 방법

윈도우11 최근 열어본 문서(동영상) 목록, 시작 메뉴 표시(흔적) 지우기

윈도우11 최근에 사용한 파일, 폴더 목록 삭제 및 표시안하기

윈도우11 시작 화면에 앱 또는 폴더 고정 방법, 작업 표시줄 비교

윈도우11 작업 표시줄 날짜에 요일 표시하는 방법

윈도우11 바탕 화면 아이콘 숨기기 및 표시, 크기 조정 및 정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